본문 바로가기
생활가전

다이슨 dc74 Fluffy 플러피 사용시 유의사항

by koonstory 2015. 3. 2.

다이슨 dc74 플로피 Fluffy 사용시 유의사항을 알아볻자.


요즘 예능프로에서 종종 나오면서 (PPL?) 대중에게도 많이 알려지기 시작한 dyson DC74 다이슨 무선청소기.
할인을 해도 약 100만원 가까이하는 무선청소기다.

DYSON DC 62 제품에서 플로피 툴 변화됐고 DC 62 모터헤드 비교 추가 4가지 옵션툴이 추가되었다. 물론 DC62 모터헤드 컴플리트 제품과 비교하면 바닦청소 툴인 플로피 툴만 바뀐것인데 dc62 모터헤드 컴플리트가 인터넷 현제 75만원데 판매되는거에 비해 메인 해드 변경만으로 dc74 플러피 제품이 95만원대 가격을 형성 하고있으니... 과연 무선청소기에 오타쿠 마냥 아니 수입업체의 호갱님 대접을 받을것인디는 각자 판단하시길 바란다.


dc74 인터넷 쵝저가 검색 (3/2일현제)


dc62 모터헤드 컴플리트 최저가 검색(네이버 3:2현제)

벤츠를 사든 모닝을 사든 소비자의 구매능력과 취향에 달렸으니 구매후 어떻게 써야 할지 알아보자 .
100만원 짜리니까 기존 저렴한 모델에 비해 얼마나 나에게 만족을 시켜줄것인가!!

모든제품이 그렇틋 사용 메뉴얼을 읽고 꼼꼼히 관리해야 한다.

다이슨 dc74 플로피 무선청소기가 좋은평을 받는다고 무조건 편한건 아닌듯하다.

싸이클론 방식으로 투명 먼지통이 있고 안쪽 공기 스크류 공간 (꼬깔 모양의) 정가운데 워셔블 필터로 이루어져 있는데



먼저 먼지통을보면 1/3지점에 맥스라는 표시가 있다. 먼지는 최대한 자주 비워 줘야한다는 표시라고 생각 하면 된다.


먼지가 차면 손잡이 쪽의 빨간 레버를 아래로 내려 뚜껑을 개방하여 먼지를 비우면 된다고 쉽게 설명하지만 실질적으로 사용해보면 먼지는 곱디고운 배이킹소다 처럼 있는게 아니기때문에 빨깐래버를 두번 아래로 당기고 투명 케이스를 완전히 분리후 고무패킹부까지 낀 먼지를 재거하고 닦고 쓰자. (구찮음 대충쓰고..ㅋ)


먼지통만 비우면 정말 끝??

먼지통분리후 해드부분을 툭툭 처보아라!
숨겨진 먼지가 후두둑!! 하고 떨어질것이다. 잘털어서 사용하도록하자 먼지가 날릴수 있으니 유의하도록!!!
물론 사용한지 얼마 안되었다면 예외일수 있지만..

(꼬깔형태 구조에 누적되지 않았더라면 dc52 에 적용된 씨네틱 기술은 필요없었겠지)


마지막으로 해드중앙에 워셔블 필터 ! 다행히 한달에 한번만 세척하묜 된단다.
다만 가끔 필터가 툭툭 떨어져서 고민하시는분들이 있는데 인터넷에 나온 해결방법으로 해결하도록하고 (인터넷에도 내가올린 방법이 돌고 도는중!ㅋㅋ 더간딴한 방법더 있지만 구챦아 안올람!ㅋㅋ)
일딴 분리현상에 대한 다이슨 문의 결과 정상이라한다 해결책도 확실히 알려주지않으면서! (작년 11월말쯤 문의시)

그럼 먼지통이야긴 그만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자!


나사는 들어있지않지만 거치대를 요런식으로 고정하고 충전기를 연결 하고 사용하는데

플로피 헤드의 크기가 커진 이유로 다이슨 dc62 무선청소기보다도 사용시간이 짧아진듯하다.
실질적으로 17분정도 사용하는듯 (맥스모드로는 6분 끝!!)

물론 설명으로는 26분정도로 과감하게 표기해놓았으나!! ㅋㅋ 손으로 안들어가는 먼지 줍는시간 포함이란다!ㅋㅋ


이것이. 다이슨 dc74 플로피 무선청소기를 100만원대 청소기로 끓어올린 장본인!! ㅋㅋ

테스트 결과 dc62 무선청소기 터빈 브러쉬보단 굵은 먼지가 잘들어간다! 물론 다는 아니지만 !!

그렇타고 무조건 dc62 터빈 브러쉬 보다 좋은거 같지는 않다.

알딴 관절이 다이슨 dc62 무선청소기 보다 부자연스럽고 키도 커진다 우리나라 평균신장이 높아지긴 했지만 넘크다는 사람도 종종 있다.

또한 카페트 청소시에는 dc62 무선청소기 제품보다 청소효율이 떨어진다. (이건 내 개인의 평가가 아니라 다이슨 평가에도 나타난 사실이다. )

또하나 dyson dc74 플로피 브러쉬가 전진 방향으로만 회전하고 뒷 흡입구로만 빨아들이기 때문에 왕복운동으로 청소하는 경우 뒤쪽 작은 브러쉬에 먼지가 쌓이는 단점이 생긴다.


문제는 거기서 만끝나지 않는듯하다.
고가이기도 하고 아직은 별도구매가 어려운 요요요..
Fluffy 헤드의 싸이드 접착용 융의 파손이 너무 쉽게 이루어진다는것이다. 사진에서도 얼마쓰지 않은 헤드의 융이 다 누워있는것을 볼수있다.
좀더 많이소비자들의 경우이미 접착부위에서 떨어져다는 소리도 듣고있다. ​


다이슨 무선청소기 dc45애니멀 메인 헤드 접착융 탈거파손


dc63프로 유선 청소기에 옵션으로 들어있는 카본 빗자루 브러쉬 경우 검정 카본 브러쉬 전부 빠짐!

이러한 여러가지 블러쉬들은 소모품이라 수리는 할수 없고 직접 떨어진 접착융을 붙여 쓰라는 안내를 받았다. 직접문의는 아니였고 서비스 담당부서에 판매직원이 문의 결과 그렇게 안내하라고 했단다)



어찌됐든 다이슨 dc74 Fluffy 무선청소기는 인기가 많은건 사실이다.
몇가지 개선사항과 사용자가 먼지통먼 제대로 비우면...